VR 추천 책, 가상현실에서 교수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
AI학습(인공지능 학습)과 VR(가상현실)
인공지능 시대에 학습은 어떻게 변화할까? 교사는 학생들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교육 콘텐츠를 만드는 교수자는 어떻게 교육을 설계해야 할까? ai시대에 학습에 대해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알아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현명하게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이 책에서는 가상 학습 공간에서 학습은 또 다른 나를 통한 학습을 말한다.(머리말 3쪽)
저자 소개
가상현실 공간에서의 교수-학습의 저자 백영균은 미국 조지아 주립대학교 교육 기초학 전공으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책을 출판할 당시에는 교원대 교수셨는데, 지금도 그렇겠지..?
주요 저서로는 위에 사진의 책 이외에도'에듀테인먼트의 이해와 활용', '게임기반학습의 이해와 적용',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메체의 제작', '유비쿼터스 시대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등이 있다.
가상현실 공간에서의 교수-학습을 구입한 사람들이 본 다른 책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교수 학습 매체의 제작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게임기반학습의 이해와 적용
메타버스 교육 프로젝트
메타버스 FOR 에듀테크
메타버스 스쿨혁명
인공지능 가상현실 책을 쓰게 된 이유? 머리말 중 일부
청소년들은 컴퓨터 게임에 몰입하여 시간을 보내는데, 게임은 가상공간에서 놀이를 하고 있는 것이다. 현실 공간에서 생활 중 많은 시간을 게임 속 아바타로 보낸다.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는 또 다른 나이다. 가상현실 게임을 교육에 이용하는 예도 증가하고 있으며, 가상공간에서 학습은 또 다른 내가 하는 간접 학습이다. 가상현실 공간에서는 아바타들이 학습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고 있다.
아바타를 통한 경험은 현존감과 감정적 몰입, 다른 사용자 아바타들과 교류를 통한 사회성에 의해서 경험학습으로 발전될 수 있다.
아바타의 학습은 현실세계 사용자의 학습이다. 학습자는 가상공간 속 아바타를 통해 구체적인 경험학습을 하고, 성찰적 사고를 유발하며, 추상적인 일반화, 능동적인 적용학습이 가능하다.
목차
제1장 가상현실공간의 이해
제2장 가상현실공간의 문화
제3장 가상현실공간의 이론적 패러다임
제4장 가상현실공간에서의 학습 활동
제5장 가상현실공간의 교육적 활용 사례
제6장 가상현실공간에서의 수업 사례
제7장 가상현실공간에서의 학습공간 구축
제8장 가상현실공간에서의 게임과 시뮬레이션
제9장 가상현실공간에서의 교수-학습: 기회와 도전
가상현실공간의 이해
- 시작하는 말
- 가상현실공간의 개념
- 가상현실공간의 특성
- 가상현실공간에서의 활동
- 가상현실공간에서의 학습
- 맺는말
이 글은 가상현실 공간의 이해에 대한 글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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